본문 바로가기
python/파이썬으로게임만들기

파이썬게임만들기-제8장프로그래머가되자-2.게임기획(hangman게임만들기)

by 유봉삼 2023. 5. 2.
728x90
반응형

파이썬으로 게임만들기

제8장 2번 게임을 기획하는 방법

hangman게임 >단어맞추기게임 만들기

책에 있는 예제 살짝 변경함

파이썬마스터하기 어렵넹 ㅠㅠ

 

제가 팔꿈치수술로 왼쪽팔깁스중이라 오타있어도 이해해주세욧 ㅠㅠ

 


08장 프로그래머가 되자!
08-1 프로그래머가 코딩하는 방법 (블라블라)
08-2 게임을 기획하는 방법


 

게임만들기 전 준비
#사용자 추측문자 저장할 리스트
guesssave = []

#사용자입력제한 한글자로입력제한
for i in range(0,5):
    #추측입력받기
    while True: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#while' 루프는 유효한 입력이 수신될 때까지 사용자에게 반복적으로 입력을 요청하는 데 사용
        userguess = input("추측한 문자:").strip() .lower()               #lower()>소문자변환
        #한글자로입력제한
        if len(userguess) > 1: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#입력 길이가 1보다 크면 입력의 첫 번째 
            userguess = userguess[0]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#-문자가 사용자의 추측으로 간주
            print("입력한 문자의 길이가 길어 첫먼제 단어만 사용하겠습니다")
        elif userguess == "":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#입력이 빈 문자열인 경우 루프는 다음 반복을 
            print("잘못입력했습니다. 다시입력하세요")                      #계속하고 사용자에게 유효한 입력을 다시 입력하도록 요청
            continue
        break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#유효한 입력이 수신되면 break 문이 실행되어 while 루프가 종료
    guesssave.append(userguess)
    
guesssave.sort()

for list in guesssave:
    print(list)

 

>>> 결과

추측한 문자:sd
입력한 문자의 길이가 길어 첫먼제 단어만 사용하겠습니다
추측한 문자:
잘못입력했습니다. 다시입력하세요
추측한 문자: 
잘못입력했습니다. 다시입력하세요
추측한 문자:gfdsgdg
입력한 문자의 길이가 길어 첫먼제 단어만 사용하겠습니다
추측한 문자:d
추측한 문자:d
추측한 문자:d
d
d
d
g
s

 

문자열에 문자를 더할때 쓰는 수식
youtried =""
for i in range(0,5): 
      userguess = input("추측한 문자:").strip() .lower()      
      youtried += userguess        
print (youtried)

>>>>>결과

추측한 문자:a
추측한 문자:s
추측한 문자:z
추측한 문자:
추측한 문자:s
aszs

 

728x90
반응형